모든 산업현장과 생산, 제조업종에서는 기계설비가 필수입니다. 그중에서도 공작기계는 범용성의 장점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사용중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기계리스가 필요한 업체는 ? 1. 기계설비의 내구연한 문제로 오래된 기계를 보유하고 있지만 잦은 고장 때문에 수리금액 및 효율성 저하로 새 기계도입 희망 2. 발주처의 확대때문에 생산량을 늘려야하지만 중고기계 혹은 새 기계 도입의 금액 문제 3. 새로운 사업 혹은 사업 확장때문에 고가의 장비도입 고민 기계리스가 아니어도 시설자금대출로 진행할 수는 있지만 신용거래로 등재되어 기 대출현황에 포함되는건 나중에 리스크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스는 신용거래로 등록이 되지않아 리스 이용료로 회계상 처리가됩니다. 그래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기업대출 한도나 신용등급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 한도와 담보가 부족한다면 리스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기업대출의 경우 재무제표, 기업등급, 대표자신용 등 여러가지 부분을 다 체크하여 승인의 여부가 가려지기 때문에, 하나라도 부족한 사업장은 이 또한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업주님들은 리스도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있지만, 공작기계리스는 담보력이 부족하다고 하여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리스사에서는 현재의 담보력보다는 이 기계를 도입함으로써 추후 기업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승인해주기 때문입니다.
공작기계리스의 장점? - 초기 투자금의 절약 (보증금 0~30% 부담) - 리스료는 비용으로 처리 (법인세 절감) - 기계설비 도입에 들어가는 부대비용도 인정(운송비, 검수비 설치비 등) - 리스 종료 이후 양도 / 재리스 / 반환 선택 가능 위에 나열해드린 장점들 같이 초기투자 저비용으로 기계설비를 들여놓아 바로 운영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시간절약과 절세부분에서 모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계구입비용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하여도 공작기계리스로 진행하는 경우가 이런 이유입니다.
기계리스 절차 1. 구매희망 기계명 + 견적서 송부 2. 기타 서류 송부(세무대리인 협조) 3. 리스사 컨택 후 금리/기간/비용 등 협의 4. 계약체결 후 기계 검수/도입 서류협조만 빨리 이루어진다면 보통 승인여부는 3~7일 사이에 결정이됩니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건 타이밍이기때문에 최단기간으로 제반업무를 수행하게됩니다. 만약에 기계리스를 도입하셔야하는 상황이지만 초기 보증금의 어려움이 있다면 기존의 보유하고 계신 기계담보(동산)를 통하여 시설자금이나 운전자금을 마련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저희 중소기업 금융지원센터는 금융권출신의 전문인력으로 기업에서 조달가능한 여러가지 자금방책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Opmerkingen